본문 바로가기

언어별객체표

Function 객체/사용법/속성

Function 객체 
 

함수를 만드는데 사용하는 객체입니다. ( 일반적으로 정의하는 함수와 동일합니다. )


-사 용 법 -
 
 functionTarget = new Function ([arg1, arg2, ... argn], functionBody)

 functionTarget : 함수 이름

 arg1, ... : 함수의 매개변수

 functionBody : 함수의 본체
 
 
-속    성-
 

arguments
함수의 매개변수 입니다.

arguments.callee
현 Function 객체의 내용을 반환합니다. 넷스케이프에서 동작

arguments.caller
현 Function 객체를 호출하는 함수의 이름을 반환합니다. 넷스케이프에서 동작

arguments.length
매개변수의 개수입니다.

arity
매개변수의 개수(함수 외부에서 사용)입니다. 넷스케이프에서 동작

caller
현 Function 객체를 호출하는 함수 참조입니다. 익스플로러에서 동작

constructor
생성자 함수 객체입니다.

length
매개변수의 개수입니다. 넷스케이프에서 동작

prototype
Function 객체의 특성을 추가하기 위한 것입니다.

 
 
-메 소 드-
 

apply()
메소드를 호출하는 객체 내에서 한 객체의 메소드에 적용합니다. 넷스케이프에서 동작

call()
메소드를 호출하는 객체 내에서 한 객체의 메소드 실행합니다. 넷스케이프에서 동작

toSource()
Function 객체의 소스코드 반환합니다. 넷스케이프에서 동작

toString()
Function 객체를 문자열로 만들어 반환합니다.

valueOf()
Function 객체 값을 현재 가진 데이터 타입으로 반환합니다.

 
 
이벤트 핸들러-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