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AVA를 잡아라!/Java

상수/변수/클래스/메소드/패키지 요약정리

상수 (constant)
단어는 모두 대문자(Upper case)를 사용한다.
단어는 표준약어를 사용하여 단어와 단어 사이의 구분은 Underline으로 한다.
예) FAIL, SUSSESS, IO_OBJECT,INPUT_DATA등

변수(variable)
최소 5자, 최대 31자의 Alphanumeric으로 구성한다.(Underline도 사용가능)
단, Control변수는 Alphabetic 소문자(Lower case)의 한 자로 표시한다.
예) i, j, k....

시작하는 문자는 숫자(Number)를 사용하지 않는다.
단어+단어의 구조를 갖고 각 단어의 소문자 (Lower case)로 구성한다.
단어는 표준 약어를 사용하며 단어와 단어 사이의 구분은 Underline을 사용한다.
사용될 변수 중 전역변수 (Global variable)로 사용할 필요가 있을 때 선언하며, Grouping 작업에서의 문제를 피하기 위해, 부득이한 경우 외에는 전역변수 (Global variable) 사용을 하지 않는 것이 원칙이다.
전역변수 (Global variable)의 첫 문자는 'g',지역변수 (Local variable)의 첫 문자는 'I', Function Argument 의 첫문자는 'a'로 구성하여 변수를 구분한다.

클래스(Class)
최소 5자 최대 31자의 Alphabetic으로 구성한다.
시작하는 문자는 숫자(Number)를 사용하지 않는다.
명사를 사용하여, 단어 + 단어의 구조를 갖고 각 단어의 첫글자는 대문자 (Upper case)로 , 나머지 글자는 소문자(Lower case)로 구성한다.
의미상 구분되는 단어를 사용하며 단어와 단어 사이는 Underline를 사용하지 앟는다.
예) InData, OutData, DataGet, DataSet,DataSet, DataImportString, DataDelivery등

메소드(Method)
최소 5자, 최대 31자 알파벳으로 구성한다.
시작하는 문자는 숫자를 사용하지 않는다.
동사를 사용하며, 단어 + 단어의 구조를 갖고 첫번째 단어는 소문자(Lower case)로 다음 단어는 첫문자를 대문자(Upper case)로 나머지 글자는 소문자로 구성한다.
의미상 구분되는 단어를 사용하여 단어와 단어사이는 언더바를 사용하지 않는다.
예) setData,getData,getElement, setType, putParam, putMaster, getError등

패키지
계층적으로 표현되며 도트로 구분한다.
시작하는 문자는 숫자를 사용하지 않는다.
일반적으로 패키지명(Package name)은 소문자(Lower case)를 사용하며, 소스파일(Source file)의 제일 먼저 위치 해야한다.
다른 패키지(Package)에 있는 클래스를 사용하려면 import문을 사용한다.
예)package person.common;